반응형

외부에서 보이는 자신의 공인 IP를 확인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공유기를 사용하신다면 윈도우 cmd 창에서 ipconfig 명령어를 사용해도


공유기가 할당한 내부 IP 192.168.0.x 형태만 보일겁니다. 



이럴때 쉽게 내 공인 아이피를 확인 하는 방법은

바로 네이버 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내 아이피" 라고만 검색하면


자신의 공인 아이피가 표시됩니다. 



참 쉽죠?



반응형
반응형


판매 완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기가 태어나고 한동안 음악생활은 못할것 같아서 그동안 써오던 믹서 판매합니다. 


탑코 MIX100 입니다. 10채널을 지원합니다. 


그동안 홈레코딩용 콘덴서 마이크의 48V 전원 인가용으로만 썼습니다. 






위에 노브가 있는 스타일이라 사이 사이 먼지 닦기가 힘드네요.

면봉만 있었어도 다 닦았을텐데... 일단은 그냥 판매합니다. 


안전거래를 위해 옥션에 올려뒀습니다. 

가격은 택배비 포함해서 85,000원 입니다.


안전거래 옥션 링크 [바로가기]









반응형
반응형


요즘 티비 광고에 맥도날드 신메뉴에 대해서 많이 나오죠!!!!


저희 와이프가 그 광고에 꽂혀서 오빠!! 저거 사죠!!! 를 외칩니다. 



햄버거는 언제나 환영이기에 숨겨둔 비상금으로 사주기로 하고 맥딜리버리에 전화를 합니다. 



'-' ;;;; 1시간 반을 기다리라고 합니다. 


됐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이제 직접 운전해서 매장을 찾아갑니다. 



그 결과물입니다 ^^ 


포장은 이뿐 황금색입니다. 맥스파이시랑 별반 다른게 없어 보입니다. 



다만 소스가 바뀌고 베이컨이 추가된 형국입니다. 






사진이랑 다르잖아!!!!!!!!!!!!!!!!!!!!! '-' ;;;


뭐 항상 있어왔던 일이라서 크게 한입 베어 먹습니다. 



기존의 상하이 스파이시 보다 좀더 패티가 매콤한것 같아요!

기분 탓인가요? 


그리고 소스가 좀더 느끼하네요 '-' 


단품이 5천원 인데 


같이산 쿼터파운드 단품 4600원에 비해 


가격대 성능비가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치킨 패티를 좋아 하시는 분은 이게 훨씬 나으실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전 무조건 고기!!!!!!!!!!!!!!!!!!!!!



이상 후기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이렇게 하면 됩니다

참 쉽죠?



반응형
반응형

으리 시리즈의 최종판 

비락 식혜도 나오더니 


또하나의 질풍기획 실사판!!!


돼지바 공식 CF ㅎㄷㄷㄷ





약빨지 않고는 광고찍기 힘드네요 ㅋㄷ



반응형
반응형


탄생 25주년을 맞이하여 롯데리아가 


5월 28일 29일 이틀간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데리버거 1200원 이벤트를 합니다. '-' ;;;;;;


있다가 먹으러 가야겠네요 ㅋㄷ








반응형
반응형




정리해보면 그동안 광고비를 받은 상품의 경우에는 프리미엄 추천상품과 같은 용어를 이용하여 


특정 영역에 게제를 해주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한마디로 상품의 품질이 우수하거나 하지 않은 상품이라도 네이버에 광고비만 지불하면 프리미엄 상품처럼


포장하여 광고를 해줬다는 거죠. 





이제라도 공정거래위원회의 시정명령을 받아 시정이 되어가는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프로그래머라면 익숙할만한 단어 오픈소스!!!


그런데 애니메이션에도 오픈소스 애니가 있다는 사실!!!



블랜더재단의 구스베리 애니메이션이 주인공입니다.




* 오픈소스 애니메이션 구스베리 티저

블렌더재단은 ‘블렌더‘라는 그래픽 프로그램을 배포하는 곳입니다.
블렌더는 원래 상용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출발했지만, 회사 사정이 어려워지며 2002년 아예 오픈소스 그래픽SW로 전환했습니다.

구스베리 프로젝트 역시 블렌더 힘을 빌려 제작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지금도 영화를 위해 후원을 받고 있네요 ^^


* 구스베리 프로젝트 소개 동영상






반응형
반응형

삼성 SDS 과천 데이터센터의 화재로 


삼성카드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결제를 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연회비를 꼬박 꼬박 받아가는 카드회사에서


결제를 못하는 아주 크나큰 문제가 발생했지만 대처하는 자세는 헛웃음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문자가 옵니다. '-' 


천천히 읽어 내려갑니다. 


서비스가 재게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밑부분에 선심쓰듯이 문자 알람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회원님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혜택도 없습니다. 


1개월의 요금을 면제해 드립니다. 


꼴랑 300원? '-' 



연회비는 1년에 만원씩 받아가면서 카드 회사에서 카드 결제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는데 


저런 대처방안을 내놓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밌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CC 눌러서 한국어 자막 선택하시면 한국어 자막나옵니다.

개발자로서 보다가 암걸릴뻔 했네요 '-'


A급 발암 동영상입니다. ㅋㅋㅋ


개발자 분들은 동감 하실거예요.




반응형
반응형

요즘 부업삼아 주위 지인들 PC 조립을 하고 있는데요. 


동일한 사양의 PC 2대를 조립하게 되어 1대에 셋팅후 고스트 작업을 진행 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피씨를 부팅하는 순간!!!





위와 같은 BOOTMGR is missing

Press Ctrl+Alt+Del to restart 메세지가 뿜어져 나옵니다.


대략적으로 BootMGR이 없어서 부팅을 할수가 없다는 뜻같군요.


인터넷을 뒤졌습니다. 



여러 해결 방법중 윈도우 포럼에 냐용쏭군 님이 남겨주신 해결책이 가장 간단해 보여서 바로 실행 ㄱㄱ 했습니다. 



다 알고 있으실지도 모르는데 혹시나 하고^^, 또한 저도 좀 새로운 정보를 얻을까해서^^a


아래는 원문입니다.

 

얼마전 하드디스크를 새로 사서 (1테라 바이트짜리요!)

이전 하드에 있던 걸 고스트로 담아서 새 디스크에 옮겨와서 복원시켰더니

 

bootmgr is missing

알트+컨트롤+딜리트

 

이러는 거였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보는거라 해결책도 까먹은 상태 ㅡㅡ;;

간신히 예전에 오류 대처법을 메모한걸 찾아서 복구시켰습니다.

 

진짜 저런일을 처음 당했을때는 참 막막했는데

사실은 매우 간단합니다.

 

1. 일단 윈도우 설치 디스크로 부팅을 합니다. 언어랑 키보드 고르는 화면이 나오는데 그냥 '다음'을 클릭

2. 그 다음에는 좌측 하단에 '컴퓨터 복구'로 가면 뭔가 손상됐다고 자동으로 복구한다고 나옵니다. 그 후에 재부팅.

3. 그리고 다시 설치 디스크로 부팅하고 컴퓨터 복구로 가서 명령어 창(도스창)을 열어서

4. C드라이브로 가서(요런상태 -> c:\>)  bootrec /rebuildbcd 라고 쳐줍니다.

    그러면 뭐가 새로 만들어졌다고 나옵니다. 재부팅.

5. 또 다시 설치 디스크로 부팅하고 시스템 복구로 가서 자동복구 시켜주고 재부팅하면 정상적으로 부팅이 됩니다.

 

일단 제가 하는 방법은 이겁니다.

뭔가 좀더 간결한 방법이 있을듯한데 저는 이런 방법으로 해결을 한답니다.^^;

좀더 간단한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ㅎ

 

커맨드창으로 가는 법은 컴퓨터 복구 누르고 시스템복구옵션에서 윈도우즈 시작문제를 어쩌고 항목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자동복구, 블라블라, 명령어창이라고 맨 아래에 있습니다.  



출처 : http://windowsforum.kr/lecture/1260809





위와 같이 실행하고 완전하게 해결됐습니다. ^ㅡ^






반응형
반응형

notepad++에서 한글이 입력되지 않고 ㅁㅁ 으로 표시되는 현상은 Windows의 글꼴이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보통은 한글 윈도우를 설치하기에 해당 현상이 잘 일어 나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윈도우의 기본 글꼴을 한글이 지원되는 고딕, 바탕, 명조 등으로 바꿔 주시면 되구요.


노트패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해결하시면 됩니다.





환경 설정 - 스타일 환경설정






글꼴 스타일은 한글을 지원하는 명조, 고딕, 바탕, 굴림 등으로 선택


꼭 전역 글꼴 설정을 선택 하셔야지 모든 형싱의 파일에 고루 적용이 됩니다. 



^ㅡ^ 쉽죠?






반응형
반응형


개인이 DSLR로 찍은 이미지를 사고 팔수 있는 포토리아


소일꺼리 삼아 용돈이나 벌어볼 요량으로 이미지 판매를 신청했습니다. 




다 실패!!!!!!!!!!! ㅋ




무슨 이유 때문에 등록이 되지 않는지 명확하지는 않지만 두리 뭉실하게 

메일을 보내줍니다. 





기술적인 문제와 유사 이미지 퀄러티 부족 정도의 이유가 되겠네요.


'-' 여튼 실패~ 생각보다 심사기준이 까다로운가 봅니다. 


그냥 찍은 이미지는 거의다 떨어지는것 같고 최신 업데이트 이미지들을 보면 


광고에서 쓸수 있게 흰 바탕의 스튜디오에서 찍은 연출 이미지들이 주로 채택 되는거 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Mac에 VM으로 설치된 윈도우나


부트캠프 윈도우에서 스크린 캡쳐하는 단축키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능

 Windows

 Mac

 전체화면캡쳐

 PtrSc

 shift + fn + F11

 활성화된 창만 챕쳐

 alt + PrtSc

 option + shift + fn + F11




항상 기억이 나지 않아 메모차원에서

남겨둡니다 ^^






반응형
반응형



요즘 시대에 새로운 맛집 키워드가 생겼습니다. 



바로 "오빠랑" 입니다. 


못믿으시겠다구요?? 보여드리겠습니다.


제가 사는 수성구의 맛집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검색어는 "수성구 오빠랑" 입니다.








봤죠? 첫글 빼곤 다 맛집이 나옵니다. 



ㅋㅋㅋㅋㅋ 이방법을 이용하시면 좀더 젊은 감각의 맛집을 검색하실수 있습니다. 



한번 해보세요 ^ㅡ^






반응형
반응형





블로깅을 하다보면 위의 사진처럼 사진밑에 EXIF 사진 정보가 표시되는 블로그들을 보셨을겁니다.


뭔지 모르겠지만 겁내!!! 있어 보입니다. 



그래서 찾아 봤습니다. 


티스토리에는 간단하게 플러그인 추가만으로 저 기능을 지원해 줍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멀티미디어 태그의 EXIF 정보 출력 클릭!!!!


표시할 내용들 체크해주고 확인 누르면 !!! 끝!!!



참 쉽죠?






반응형
반응형


이제 티스토리의 에버노트 플러그인으로 쉽게 에버노트의 자료를 포스팅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의 플러그인 설정에서 Evernote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을 활성화 하고,



확인을 누르면 안됩니다 ㅋ 아래 처럼요.


내 에버노트 계정 연결하기 보이시죠 클릭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로그인 창이 뜨고 로그인후 인증을 받으면,




티스토리 글쓰기에서 위와 같은 에버노트 플러그인이 보입니다. 


플러그인에서 에버노트를 클릭하면 에버노트의 노트들을 불러오고 


바로 집어 넣어서 글쓰기 누르면~ 끝! 


참 쉽죠?




반응형
반응형



국민 카드에 이어 이번엔 KT가 또 털렸네요.... 탈탈!!!!!



'-' 이번에 SKT에서 KT로 옮긴지 얼마 되지 않아 털렸습니다. 


제가 가는곳은 다 털리나 봅니다.


확인해보죠 얼마나 털렸는지





올레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위와 같이 사과문이 뜨고 유출 여부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유출을 확인 하기 위해선 또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동의하라고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찝찝하지만 확인하기 위해선 또 어쩔수 없이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동의 해야 합니다.






다행히 이번에 KT로 옮긴지 얼마 되지 않아 유출이 없다고 나오네요..


근데 왜 저 문구가 하나도 믿음이 가지 않는걸까요?


왠지 털렸을거 같네요.





반응형
반응형


블로깅 생활을 하다보면 무분별한 스팸 댓글이 막 달립니다. 


처음엔 해당 IP를 막았지만 IP를 바꿔가며 달기에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로그인 사용자에게만 댓글을 허용했으나, 


댓글을 아무도 달지 않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중에 


그림문자 플러그인이 있네요 ^ㅡ^


위와 같이 설정해 주면 비 로그인 방문자 모두에게 위와 같은 그림문자가 뜹니다.


그 그림 문자를 입력해야지만 댓글이 달립니다. 



매크로에 의한 무분별한 댓글은 피할수 있겠지요?






반응형
반응형


우선 https://play.google.com/store 로 접속 합니다.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눌러 Android 기기 관리자로 들어갑니다. 





기기로 연결 중입니다. 


연결이 안료되면 벨 울리기를 선택합니다. 




위의 창에서 벨을 울리면 폰에 벨이 울립니다. 


폰을 찾으면 전원 버튼을 눌러주면 꺼집니다. 



같은 방법으로 원격으로 잃어 버린폰 잠금및 초기화도 가능하겠네요 ^ㅡ^ 






반응형
반응형


모두다 무료배송해주는것으로 유명한 중국 판매자 사이트 알리익스프레스


그래서 테스트겸 필요겸 해서 겸사 겸사 이번에 구입한 옵티머스 프로 폰케이스 무난한거 하나 주문했습니다. 


3달러니까 한국돈으로 3천 몇백원 정도? 거기다가 무료배송입니다. 


질러놓고 한 3일간 별 반응이 없다고 3일만에 물건을 판매자가 발송했습니다. 그때가 2월 14일 


트래킹 번호가 나왔지만 전혀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그냥 잊고 지내면 온다길래 잊고 지냈더니 2월 24일에 도착했습니다. 10일만이네요.





요렇게 쌓여서 배타고 왔습니다. '-' 


안에는 뽁뽁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까보면 요렇게 ^^



뒷면은 요렇게 




앞면은 요렇게 ^ㅡ^



여튼 대 만족입니다. 


가격도 괜찮고 배송되는것도 확인했으니 이제 앞으로 더 많은 자잘한것들 주문해야 겠습니다 ^ㅡ^ 




반응형
반응형




신나게 포스팅 하고 있었는데 


뻣는 바람에 다 날렸네요 ^^;;;;;


감사합니다. 



티스토리야 아프지마 ㅠ.ㅠ





반응형
반응형



우리에게 영화 인셉션으로 알려진 앨런페이지가 커밍아웃을 선언했습니다. 

많은 고민이 있었겠지만 당당하게 커밍아웃을 선언한 용기를 응원합니다. 


아래는 기자회견 동영상의 한글 자막 버전입니다.






앞으로 많은 작품에서 당당한 모습으로 봤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반응형

이마트에 장보러 갔다가 


호주산 스테이크 부위 고기가 보이길래 집어 왔습니다 '-' 


싸네요 13000원.


육아로 인해 지친 와이프님을 위해 오늘 고기 한번 구워 봅니다. 



오븐이 있지만 예열하는 귀차니즘으로 인해 

그냥 후라이팬에 굽기로 했습니다. 


약간의 열을 올린후 아주 낮은 불에 고기를 올립니다. 



적당히 익은후 뒤집었습니다. '-' ;;;;;;


아직 많이 덜 익었네요.


원래 한번만 뒤집어 육즙이 빠져 나가는것을 방지 해야 하지만. 


좀 덜 익은 관계로 한번더 뒤집어 익힙니다. 



그리고 미국 시애틀 출장때의 기억을 더듬어 양파를 볶습니다. 


그때 스테이크 집에서 웨이터가 어니언을 추가해 줄까? 라고 묻길래 공짜인줄 알고 ㅇㅋ ㅇㅋ 했더니 나중에 계산서에

양파값도 추가되어 있더군요 ^^ 공짜는 없습니다. 


여튼 양파는 후추와 소금간으로 숨이 조금 죽을때 까지 볶아 줍니다. 



노릇 노릇 해지고 있네요 ^^



자 이제 이쁜 접시에 담아 내면 완성입니다. 



조금 질긴거 빼곤 나쁘지가 않네요. 고기를 좀더 질 좋은 녀석으로 고르면 


담백하고 맛난 어니언 소금 스테이크가 완성 됩니다 ^^



스테이크 소스와 함께 먹어도 되고


한국인은 역시나 참기름 소금장이죠!!! ㅋㅋㅋㅋ 





반응형
반응형

참 여행도 많이 다녔지만, 


딸이 태어나고 집에만 있었습니다. 


바깥구경을 하고 싶어하는 와이프를 위해 이번 주말은 드라이브를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집근처의 드라이브 코스를 찾던중, 발견한 청도 유등 연지!!!! 


바로 시동 걸고 출발 합니다. 


대구 수성구에서 30분 가량 달리면 만날수 있습니다. 


유등마을에 있는 연지라고 유등 연지라고 불립니다.


연지라는 이름 답게 연이 빼곡히 자라 있습니다. 


나중에 연꽃이 필 무렵 한번 들려보면 훨씬 이쁠것 같습니다. 




한채의 정자 뒤로 펼쳐진 드넓은 연지 겨울이라 찾는 사람도 없고 


가슴뻥 뚫리는 기분이네요. 



딸래미가 자꾸 울어서 오늘은 여기까지 보기로 하고 다시 집으로 차를 돌립니다. 



100일이 지날 무렵이면 봄이 오겠지요. 


봄이 오면 전국을 돌아볼 예정입니다. ㅋㄷ





반응형
반응형

요즘 한창 연말정산 기간인데요. 


정부에서 2012녀 1월 1일 이후에 취직한 만29세 이하 청년들을 위해

소득세를 면제해 주고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 군대를 다녀온 기간을 제외하고 만29세 이므로 참고하세요. 

신청서만 보면 어떤항목을 어떻게 채워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는 붉은 부분만 채워주면 자동으로 나머지 부분을 계산해서 채워주는 

엑셀 파일입니다. 


중소기업 취업 청년 소득세 감면신청서(20120228).xlsx



바로 인쇄해서 제출하면 되니 간편해서 좋아요 ^^



필요 서류

1. 소득세 감면신청서 1부

2. 주민등록 등본 1부

3. 해당자는 병적 증명서 1부



위의 서류를 회사의 연말 정산 담당자에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빠 인센티브 달라그래~!!


바보! 인센티브는 달란다고 주는게 아니야 ㅠ.ㅠ


질풍기획 中





반응형
반응형


아침부터 각종 포털에 개인정보 유출에 관련 이야기들로 

술렁 술렁 합니다.



'-' 그중에 털렸다는 사람들이 한둘이 아니네요 


저도 국민카드 잘 이용해 왔었는되요.


당연히 털렸겠지만 걔중에는 좀 털 털린 사람들과

카드번호, 유효기간 까지 털렸으니 카드를 해지해야 한다는 사람들도 보였습니다. 


그래서 국민 카드 홈페이지를 접속했습니다.


평소엔 그렇게 스팸 문자를 날려되던 국민카드는 

개인 정보 유출에 관련된 아무런 정보 문자도 보내주지 않았으며, 


제가 직접 국민 홈페이지에 접속해보고서야 유출 사실과 사과글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마져도 모바일 페이지는 제외군요. ㅋ




위에 제가 털린 정보들입니다. 


탈탈 털렸네요. 


주거 상황, 신용 등급, 신용한도금액 털렸으니, 


저 같은 가난한 사람은 좀 내버려 두세요. '-' ;;; 




반응형
반응형

타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이전하시려는 분 우선으로 드리구요. 


진짜 블로그 포스팅 꾸준히 하실분들만 이메일주소 포함해서 댓글 주세요. 


초대장 드린분들중에 꾸준히 포스팅 하시는분이 아직 한분도 안계시네요 ㅠ.ㅠ



꾸준히 블로깅 하시고 저랑 이웃삼아 이런저런 이야기 나눴으면 좋겠네요.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티스토리로 시작해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분은 댓글에 E-mail 주소를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남겨주실 때에는 꼭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초대장을 보내드리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도 있으니 바로 개설해주세요!

Yes
이런 분들께 드립니다!
1. 다른 블로그를 사용해보셨던 분
2. 이메일 주소가 정상적인 분
3.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를 남겨주신 분!
No
이런 분들께 드리지 않아요!
1. 이메일 주소가 의심되는 분!
2. 이메일 주소를 남기지 않으신 분
3. 이유도 없이 달라고 하시는 분!
티스토리 이래서 좋아요!
1.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파일까지! 무한 용량과 강력한 멀티미디어를 올릴 수 있어요!
2. 스킨위자드로 스킨을 내맘대로~ 거기에 기능 확장 플러그인까지!
3. 내가 원하는대로 myID.com으로 블로그 주소를 만들 수 있어요!


반응형
  1. 이전 댓글 더보기
반응형




위 처럼 댓글이 달려서 기쁨 맘으로 보면 다 뻘글들....


링크를 타고 가면 특정 쇼핑몰로 이동되네요. 


우선은 글이 그렇게 많지 않아 일일이 지웠지만. 


점점 글 올라 오는 주기가 짧아 져서 특정 IP 막아 버렸습니다. 


그래도 올라 온다면 로그인 한사람만 댓글 쓸수 있는 기능을 활성화 해야 할듯 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